Sparky was a loser.
Sparky는 패배자였다.
He failed many subjects in middle school.
그는 중학교에서 많은 과목에서 낙제했다.
He was not good at sports.
그는 스포츠를 잘하지 못했다.
He did not have many friends, either.
그는 많은 친구를 만들지도 못했다.
여기서 either라는 표현이 정말 중요합니다. too와 같이 '역시 ~도, 또한'의 의미인데 부정문에서 사용합니다.
His favorite hobby was drawing.
그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그림그리기였다.
Sparky thought (that) he was good at it, but again, he failed.
그는 그가 그것을(그림을) 잘한다고 생각했지만, 다시 그는 실패했다.
여기서의 it는 drawing을 의미합니다.
In high school, his cartoons were not accepted by his high school yearbook.
고등학교에서 그의 만화는 고등학교 졸업 앨범에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Later, when he tried to sell his drawings, studios did not accept them.
나중에, 그가 그의 그림을 팔려고 시도했을 때, 스튜디오들은 그것들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여기서의 them은 his drawing을 의미합니다.
Sparky believed in his talent, _______________.
Sparky는 그의 재능을 믿었다.
believe in은 (존재, 능력 등을) 믿을 때 사용합니다.
He kept drawing.
그는 계속해서 그림을 그렸다.
Finally, he created a cartoon about himself.
마침내, 그는 자신에 관한 만화를 창작했다.
He drew a boy who failed at everything, and he called his character Charlie Brown.
그는 모든 것에서 실패하는 소년을 그렸고, 그는 그 캐릭터를 찰리 브라운이라고 불렀다.
call A B는 'A를 B라고 부르다'라는 뜻입니다.
His comic strip, Peanuts, became known all over the world.
그의 만화인 Peanuts는 세계적으로 알려졌다.
Because he kept trying, Sparky, which is the nickname of Charles Schultz, finally became a famous cartoonist.
그가 계속해서 노력했기 떄문에, Charles Schultz의 별명인 Sparky는 마침내 유명한 만화가가 되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Sparky 다음에 나오는 관계대명사 which 같습니다.
Sparky는 분명 사람 이름이지만, 여기서는 별명으로서의 Sparky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콤마와 콤마 사이의 부연설명에서 Nickname of Charles Schultz라고 설명했죠.
사람으로서의 Sparky가 아니라 별명으로서의 Sparky를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관계대명사는 which를 받습니다.
'교과서 자료 > 천재교육 이재영 중학교 2학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재교육 중2 영어 (이재영) 8과 Viva, South America! 영어 단어 Word Search 게임 다운로드 (2) | 2024.11.18 |
---|---|
천재교육 중2 영어 (이재영) 8과 Viva, South America! 영어 단어 빙고 게임 (0) | 2024.11.14 |
천재교육 중2 영어 (이재영) 8과 Viva, South America! 문법 - 간접의문문 (0) | 2024.11.12 |
천재교육 중2 영어 (이재영) 7과 A Life Full of Fun 문법 - 분사 (0) | 2024.11.08 |
천재교육 중2 영어 (이재영) 6과 Near and Dear 문법 - too + 형용사/부사 + to + 동사원형 (6) | 2024.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