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동사 am/are/is의 과거시제는 위와 같습니다.
am/is의 과거시제는 was, are의 과거시제는 were입니다.
즉, I am a student.나는 학생이다. 라는 문장을 '나는 학생이었다'라고 과거형으로 쓴다면 I was a student.라고 be동사가 바뀌어야 합니다.
일반동사의 경우 과거형을 쓰는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1. 대부분의 동사는 뒤에 -ed를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want의 과거형은 wanted입니다.
만약 동사 자체가 e로 끝난다면 굳이 'ed'를 붙여야 할까요?
e로 끝나는 동사 뒤에는 'd'만 더 붙이면 됩니다.
dance의 과거형은 danced입니다.
만약 동사가 '자음 +y'로 끝난다면 마지막의 y를 빼고 'ied'로 고치면 됩니다.
예를 들어 study의 과거형은 studied가 됩니다.
동사가 단모음+단자음으로 끝날 경우에는 마지막 자음을 한 번 더 쓰고 ed를 붙이면 됩니다.
drop의 과거형은 dropped입니다.
그 외에 불규칙적으로 과거형이 바뀌는 동사들이 있습니다.
be동사 과거시제의 부정문과 의문문은 현재시제의 부정문과 의문문을 만드는 방법과 똑같습니다.
천재교육 중1 영어 (이재영) 1과 A Nice Day 문법 - be동사의 부정문과 의문문
다만, be동사를 과거형으로 써주기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나는 학생이 아니다'라는 문장은 I am not a student.' 처럼 be동사 다음에 부정어 not을 붙였는데,
과거시제는 이것과 똑같이 쓰되 be동사인 am을 과거시제인 was로 바꿔 'I was not a student.'라고 써주면 됩니다.
의문문도 마찬가지입니다.
'Is she a student?' 처럼 be동사를 맨 앞으로 옮기되 be동사 is만 과거시제인 was로 바꿔서 'was she a student?' 라고 써주면 됩니다.
일반동사의 과거시제의 부정문과 의문문을 만드는 법도 현재시제와 동일합니다.
천재교육 중1 영어 (이재영) 2과 How Do You Spend Your Day 문법 - 일반동사의 부정문과 의문문
예를 들어 She does not wash the dishes.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원래 wash는 주어가 3인칭 단수이기 때문에 washes로 바뀌었어야 하지만 부정어로 바뀔때는 그 시제가 do로 이동되기 때문에 do 가 아닌 does를 사용하여 She does not wash the dishes. 라고 썼습니다.
이를 과거시제로 바꿀 때는 does를 did로만 바꿔주면 됩니다.
She did not wash the dishes.처럼요.
의문문의 경우 조동사 do를 문장의 맨 앞으로 이동했듯이 did를 문장의 맨 앞으로 이동해주면 됩니다.
연습문제를 풀어봅시다.
어법이 어색한 것은 5번입니다. stop의 과거시제를 쓰려면 단모음+단자음으로 끝났기 때문에 마지막 자음을 한 번 더 쓰고 그 다음에 ed를 붙였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stoped가 아니라 stopped로 써야합니다.
위의 문제의 답은 2번입니다. plan도 마찬가지로 단모음 단자음으로 끝났기 때문에 마지막 자음을 한 번 더 썼어야 합니다. *planed 가 아니라 planned로 썼어야 합니다.
'교과서 자료 > 천재교육 이재영 중학교 1학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재교육 중1 영어 (이재영) 5과 How Far Is It from Here? 문법 - 동명사 (2) | 2024.11.27 |
---|---|
천재교육 중1 영어 (이재영) 3과 Walk Around Your Town 문법 - 명사의 복수형 만들기 (0) | 2024.11.21 |
천재교육 중1 영어 (이재영) 3과 Do You Have Special Plans? 문법 - 조동사 will (2) | 2024.11.20 |
천재교육 중1 영어 (이재영) 2과 How Do You Spend Your Day 문법 - 일반동사의 부정문과 의문문 (2) | 2024.11.19 |
천재교육 중1 영어 (이재영) 2과 How Do You Spend Your Day 문법 - 일반동사의 부정문과 의문문 (2) | 2024.11.17 |